정맥 영양주사와 항노화치료? 마이어스 칵테일?

정맥 영양 주사 치료는 건강상의 항노화(anti-aging)치료의 중요한 방법중의 하나이다.  질병이 악화되기 전단계나 평소의 건강상태 유지및 항진에 필수적인 치료중의 하나이다.  영양제 주사를 건강한 신체와 노화방지에 쓰기 시작한 역사는 미국에서 최소 50-60년이다.  

1970년 닥터 존 마이어(Dr. John Myers ,Maryland physician)는 비타민 C를 이용한 정맥 치료법을  시작하였다.  그는 여러가지 미네랄과 비타민을 정맥으로 공급하여 여러 만성질환에 사용하였으며,  이 치료법은 강력한 에너지와 회복능력을 발휘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의 이름을 본따서 만든 ‘마이어스 칵테일’은 미국 항노화치료의 대명사가 되었다. 마이어스 칵테일은  30분내지 1시간이내에 시술이 가능하며 각종 감기나 만성피로회복등에 도움이 된다.  

굳이 알약이 아니고 정맥주사가 더 효과가 빠르고 좋은것은, 정맥주사시  흡수가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위장관의 흡수 능력의 저하로, 경구 섭취시  흡수가 10%미만이어서 아무리 좋은 영양제라도 흡수가 잘 안된다.   이로 인해 우리몸의 세포에서 보면 영양의 불균형으로 많은 질병의 시작이 되고 면역력의 저하가 오게 된다.  반면, 정맥으로 영양분 투여시 100%가 위장관을 거치지 않고 곧 바로 흡수가 되므로,  효과적인 영양 섭취로 면역력의 상승이 되는 것이다.

마이어스 칵테일의 시작 이후 여러가지 정맥 영양제가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는  ‘수퍼 이문(Superimmune)’영양제가 가장 효과가 좋은 고급 영양제중의 하나로 시술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영양제의 가장 기본인 마이어스 칵테일이 투여가 비교적 짧아서  과음과 숙취회복을 위하여 바쁜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시술을 받는것으로 알려져있다.  그 외에 효과가 있는 증상과 질병을 보면, 만성피로/스트레스, 만성 소화불량과 약물복용으로 인한 영양부족, 잦은 감기와 면역력 저하, 편두통, 치매, 파킨슨 병, 항암치료후 회복, 수술 전. 후 영양공급, 만성중금속 오염, 노안으로 인한 시력저하영양공급, 그리고 지방간과 대사성 증후군등이다.  

정맥 영양제 고려시 꼭 명심해야 할 사항은, 정맥 영양제는 결국 신체에 영양을 골고루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증신시키기 위함이라는 것이다.  현재 복용하고 있는 의사처방약을 끊는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며, 기존의 치료에 보조적으로만 써야지 정맥 영양제에 너무 의존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각종 정맥 영양제의 종류와 기타 사항은 이후에 연제될 계획이다.

 

    박미란 의료원 (408)293-0800,  www. g2jclinic.com